울 민지방/*나의 이야기

매실장아찌 담글 때 간편하게 씨 제거하는 방법

김 또깡 2012. 6. 18. 07:02

 

이 자료는 복사댓글이나 자료와 무관한 댓글은 싫어합니다. 

 

안녕하세요.

김 또깡 인사 올립니다.

주말,휴일은 어떻게 잘 보내셨습니까?

새로운 한주도 건강하게 잘 보내셨으면 하면서, 어제 저는 낮에 아내가 매실장아찌를 담는다고 하여 매실을 사과 깍듯이 손질하고 있어서 언제 그걸 다 손질 하겠냐면서 인터넷을 뒤져보니 쉽게 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그럼 한번 구경해 보실래요.

  

 

6월에는 매실을 담그는 달 이라 할 정도로 특별한 달 입니다.

그만큼 매실이 출하가 되는 달 이기도 하지요.

얼마전에 광양에 있는 아내의 지인으로 부터 구입한 매실입니다.

매실원액을 2/3 담그고 남아서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주위에 나눔을 하려고 하는데 매실을 다 구입하여 나눔을 할 수 없어 매실장아찌를 담그게 되었습니다.

깨끗한 물로 서너번 씻겨주고 물기가 없도록 잘 건조해 줍니다.   

 

 

① 매실에 달라붙은 꼭지를 제거합니다.

이쑤시개로 제거 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건 어렵지 않아 저는 그냥 과도로 제거하고 있습니다.

 

 

② 매실에 +자 모양으로 칼집을 냅니다.

제가 터득한 방법인데,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매실에 칼집을 내어 도마에 올려서 그대로 한바퀴 밀고 가면 두번에 열십자가 만들어 집니다.

손에서 네번 손질하는 것보다 훨 시간도 절약되지요. 

 

 

③ 꼭지가 위로 향하도록 해서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잡아줍니다.

 

 

④ 집에 기본적으로 있는 마늘 빻는 방망이 밑면으로 가볍게 두드려 줍니다.

너무 힘있게 두드리면 과실이 뭉게질 수 있습니다.

 

 

⑤ 4조각으로 가볍게 씨와 과실이 분리가 됩니다.

사과 깍듯이 하는 것 보다 훨씬 깨끗하고 각이 일정합니다.

 

 

어떠세요.

잘 다듬어진 매실장아찌가 될 과실이 탄생한 모습.

 

 

저는 이렇게 손질만 해주고 매실장아찌는 아내가 담았습니다.

6월에 매실을 이용하여 매실원액이나 장아찌를 만들어서 건강을 지켜 보시면 어떨까요.

 

매실에는 이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1. 피로회복과 체질개선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간 기능을 향상 시켜준다고 합니다.

3. 위장장애, 소화불량을 해소해 변비를 없애 준다고 합니다.

4.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5.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복사댓글 없는 블로그를 위해서 열심히 뛰겠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여수로 놀러오세요!!!

http://blog.daum.net/kkr3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