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효준방/*건강 상식

가을에 날씬한 몸매를 가꾸워 보실래요.

김 또깡 2011. 10. 1. 17:09

 

 

 

 

 

 

 

운동하기 좋은 가을입니다.

더욱 외출하고 싶은 욕망이 있는 가을.

가볍게 운동하면서 날씬한 몸매를 원하지 않는지요.

인생의 삶을 뒤돌아보며 자신의 몸 관리에 투자를 해야 할 때 입니다.

재산이 많으면 무엇하리 몸져 누워버리면 쓸모가 없는데...

운동이란 거창하게 돈 들여가면서 하는게 아닙니다.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시간을 내어 내 몸에 맞게끔 운동을 하면 되지요.

그래서 날씬한 몸매를 가꾸고자 하는 비결과 운동을 해도 지켜야 할 몇가지 를 소개합니다. 

 

 

 

 

<제가 끓여먹었던 꼬꼬면>

 

날씬한 몸매 가꾸는 비결

 

 

아침은 꼭 먹는다.

 

다이어트 습관 중 가장 나쁜 것이 아침을 거르는 것이다. 하루 두 끼만 먹으면 그만큼 살이 빠지겠지 하는 생각은 오산. 아침을 굶으면 점심식사 때까지 위는 거의 18시간 비어 있는 상태이다. 따라서 점심식사 떄 폭식을 하게 되고, 열량을 과다하게 흡수하기 떄문에 살이 찌게 된다.

 

인스턴트 음식은 멀리한다.

 

다이어트를 할 떄는 되도록 가볍게 먹으려고 인스턴트 음식을 택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같은 양을 먹더라도 밥보다 인스턴트 식품의 열량이 훨씬 더 높다. 인스턴트 식품은 대부분 기름기가 많아서 남아도는 에너지원이 되기 때문에 살이 찌는 원인이 된다.

 

잠자기 3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밤 늦게까지 자지 않고 깨어 있으면 허기를 느끼게 된다. 밤 9시 이후에 먹는 밤참, 아무리 가벼운 음식이라 해도 잠자는 동안 모두 살이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의자에 앉을 때는 허리를 꼿꼿히 편다.

 

학교에서나 직장에서는 대부분의 시간을 앉아서 보낸다.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을수록 살이 찔 확률이 높아지는데, 특히 아랫배에 집중적으로 지방이 쌓인다. 섭취한 열량에 비해 활동량이 적은 것도 원인이지만 앉는 자세가 잘못되었기 때문인 경우가 더 많다.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의자 끝까지 밀어넣고 등은 쭉 펴서 등받이에 대도록 한다. 허리의 통증도 줄일 수 있고, 아랫배가 긴장하기 때문에 살이 찌는 것도 막을 수 있다.

 

똑바로 서서 빠르게 걷는다. 

 

버스나 전철을 기다릴 때 다리를 X자로 교차시키거나 배를 내밀고 서 있는 자세는 아랫배를 나오게 한다. 서 있을 때는 몸의 긴장을 풀지 말고 등과 가슴을 곱게 펴고 배는 안으로 당기듯 힘을 주어야 한다. 걸을 때도 이 자세에서 자연스럽게 팔을 흔들면서 약간 빠르게 걷는다. 다리는 무릎부터 쭉 펴고 발목으로 뛰는 동작이면 운동효과도 얻을 수 있다.

 

 

 

<제가 다니고 있는 구봉산 휘트니스클럽>

 

 

이렇게 운동하면 반드시 실패한다.

 

10분 운동하고 5분 쉰다?

 

지방이 연소되려면 적어도 20분 이상 운동해야 한다. 그런데 10분만 하고 멈추면 지방대사 순서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버린다. 따라서 휴식시간은 운동을 시작한 지 20분 이후가 좋다.

또 무리하게 욕심을 부려 50분 이상 운동하면 식욕이 늘어나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온다. 운동량은 하루 50분쯤이 적당한데, 20분 운동 후 5분 휴식, 다시 20분 운동 후 5분 쉬는 방법이 좋다.

 

땀 흘린 뒤 물을 마시면 살이 더 찐다?

 

운동한 다음 목이 마르면 그때그때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한다.

운동이나 목욕 후 체중이 줄어드는 것은 수분이 빠져나가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일 뿐이다.

수분을 빼서 체중을 줄이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으므로 땀 흘린 뒤에 목이 마르면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

 

운동은 한가한 주말에 몰아서 한다?

 

한 번 운동한 다음 48시간 안에 다시 운동하지 않으면 아무런 효과도 기대할 수 없다. 1주일에 두번 운동하면 지금의 체중을 유지하는 정도의 효과가 있으며, 1주일에 3~5번 운동하면 체중을 조금씩 줄일 수 있다.

처음에는 1주일에 3번 정도로 시작하고, 시간과 횟수를 점점 늘려가는 것이 좋다.

 

운동은 공복에 해야 효과적이다? 

 

밥을 먹기 전에 운동하면 힘이 떨어지고 운동도 오래 할 수 없다. 또 운동하고 나서 식사할 때 폭식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운동은 식사를 마치고 1시간 이상 지나 어느 정도 소화가 됐을 때 하는 것이 좋다. 밥숟가락 놓자마자 뛰는 것은 위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옳지 않으며, 굳이 시간이 없다면 가볍게 먹고 운동한다.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다 함께 노력합시다!!!

http://blog.daum.net/kkr3225

 

 

 

 

 

 

 

 

 

오늘도 저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 살짝만 눌러주세요!

    

'울 효준방 > *건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적이고 고귀하고 아름다움이 있는 수국꽃  (0) 2012.09.16
예뻐지고 싶으면 토마토 많이 많이 드세요.   (0) 2011.06.24
  (0) 2010.09.12
옥수수  (0) 2010.08.13
솔잎  (0) 2010.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