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효준방/*건강 상식

예뻐지고 싶으면 토마토 많이 많이 드세요.

김 또깡 2011. 6. 24. 22:14

 

 

 

 

 

 

 

 

 

 

안녕하세요.

좋은시간들 보내시고 계시는지요.

 

먹을수록 예뼈진다는 토마토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서양에서는'토마토가 빨갛게 익어갈수록 의사의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토마토는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채소입니다.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하고 손상된 DNA 개선에 효과적이며,항암효과도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해 매일 2개씩 먹으면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은 오늘(24일) 저녁에 식사하고 후식으로 먹은 것입니다>

 

1.고지방 식사 시 함께 먹으면 좋은 토마토!

 

토마토는  고지방, 고탄수화물, 고칼로리 식사 시 함께 먹으면 좋다.다이어트시 이왕이면 저지방 저칼로리 식사를 하면 좋지만, 어쩔 수 없이 고기처럼 기름지고 위에 부담 가는 음식을 섭취하게 될 때도 있다. 이럴 때는 토마토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육류의 산성을 중화시켜 소화를 돕고, 풍부한 유기산이 지방 분해를 촉진시켜 주므로 아주좋다고 한다.

 

 

2.다이어트 할 때 토마토 먹는게 왜 효과적일까?

 

토마토는 한개가 약 30㎉ 로 밥 한 숟가락 수준밖에 되지 않는다. 포만감을 유도하는 물질인 CCK 분비를 증가시켜 다른 식품보다 더 포만감을 많이 느끼게 한다. 또 토마토의 펙틴성분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감소시킨다.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은 나트륨 배설을 촉진하여 근육이 붓지 않고 탄력 있개 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유기산 성분은 체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토마토가 다이어트와 체형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한다.

 

 

3.토마토를 하루에 다량으로 섭취해도 문제가 없을까?

 

토마토가 좋은 점은 많이 먹어도 해가 없다는 것이다. 토마토 10개를 먹어야 밥 한 공기 먹는 셈이 되기 때문이다. 토마토의 비타민A 성분은 지용성이어서 몸에 축적되지만, 정제된 알약으로 먹을 때에만 과잉증 우려가 있을 뿐, 생식품으로 먹었을 때에는 전혀 해가 나타난 적이 없다. 또 토마토의 항암효과가 뛰어난 라이코펜 성분도 많이 먹었다고 전혀 해가 되지는 않는다. 다만 단백질,철분,칼슘 등 필수영양소가 적게 들어있으므로,토마토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반드시 닭가슴살이나,흰살생선,우유가 포함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면서,밥의 양을 평소 절반으로 줄이고,부족한 포만감을 토마토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KBS2TV 비타민에서 발췌>

 

 

좋은 음식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내적으로는 질병을 예방해주고,외적으로는 몸의 근육을 탄력 있게 해주며,불필요한 군살은 쏙 빼준다. 또한 좋은 음식은 피부나 치아,모발 등 몸의 구석구석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주므로 어떤 밥상을 먹느냐에 따라 외모도 예쁘게 변화할 수 있다.

 

먹을수록 예뻐지는 토마토를 많이 드세요.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다 함께 노력합시다!!!

http://blog.daum.net/kkr3225

 

 

 

 

 

 

 

오늘도 저와 함께 하시면 즐거움이 있습니다.

아래 손가락 버튼 살짝만 눌러주세요!

'울 효준방 > *건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적이고 고귀하고 아름다움이 있는 수국꽃  (0) 2012.09.16
가을에 날씬한 몸매를 가꾸워 보실래요.  (0) 2011.10.01
  (0) 2010.09.12
옥수수  (0) 2010.08.13
솔잎  (0) 2010.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