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효준방/*여수

세상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 오르간이 여수(麗水)에 있다.

김 또깡 2012. 4. 7. 07:30

 

 

 

 

 

 

 

안녕하세요.

김 또깡 인사 올립니다.

항상 인사만 드리지 이웃님에게 다가 가지 못하고 있어서 너무 죄송할 따름입니다. 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시기가 1달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그런 의미로 여수세계박람회의 랜드마크가 될 스카이타워를 소개 해 보고자 합니다.

 

  

 

여수 엑스포역 근처에서 바라본 스카이타워

스카이타워의 높이가 무려 57m에 달하여 아파트 20층 높이의 건물과 맞먹어 지상에서 처다보면 목이 꺽어질 정도 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사실 이 건물은 시멘트 사일로(시멘트 저장고)를 재활용한 그야말로 친환경을 표방한 대표적인 건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부는 바닷물결을 형상화한 하프 모양의 예술 조형물로 파이프 오르간 원리를 이용한 악기를 구현하여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며, 건반이나 스마트폰과 연계하여 관람자 등이 직접 연주할 수 있는 체험이 있다고도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 오르간"

보이시죠.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었으며

그 소리는 7km까지 울려퍼진다고 합니다. 

 

 

최 상단 전망대까지 엘리베이터 또는 이와같이 계단이 설치 되어 있어 박람회장 전경과 여수시내, 오동도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를 찾거든 박람회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인 스카이타워를 놓치지 마시고 들러보세요.

아울러 세계에서 가장 큰 파이프 오르간이 있는 곳은 미국의 필라델피아에 있는 메이시(Macy) 백화점이라 합니다.

제가 사진에 표기를 잘못 했는데 "세상에서 가장 큰 소리를 내는 파이프 오르간" 이라는 점 다시한번 정정 합니다.

 

 

 

 

 

 

 

 

 

이웃님 블로그 방문이 정말 어렵습니다.

이웃님들의 넓은 아량으로 이해를 해 주셨으면 합니다.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다 함께 노력합시다!!!

http://blog.daum.net/kkr3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