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효준방/*가볼만한 곳

담양온천

김 또깡 2009. 12. 21. 16:56

 

 

 

 

        온천 후 대나무삼림욕 완벽한 웰빙여행!

 

 

 

 

 

 

담양은 대나무와 하얀 눈이 마음을 사로잡는 겨울풍경이 여행자를 반긴다. 여기에 겨울 여행의 백미인 온천까지 곁들인다면 완벽한 휴식여행을 즐길 수 있다. 겨울여행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는 담양리조트는 금성산성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담양온천 온천수에는 게르마늄, 스트론튬, 황산이온, 칼슘, 리튬 등 20여 종의 성분이 있다고 한다. 특히 게르마늄은 인체의 혈관을 통해 사노를 풍부히 공급해 세포의 활성화와 피를 맑게 해주며 인체의 면역체계를 증가시켜주는 원소라고 알려져 있다. 또한 스트론튬은 전국평균치 보다 약 3배가 많다고 한다. 이 성분은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뇌속 신경전달 체계에 영향을 미쳐 뇌졸증 환자나 관절염, 피부 등에 특히 효과가 있다.

  온천을 끝냈다면 대나무의 고장 담양을 천천히 즐기는 것도 좋다. 

 

죽녹원은 담양군에서 조성한 죽림욕장으로 대나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죽녹원 입구 돌계단을 하나씩 밟고 오르면 죽녹원의 몬 모습이 드러나기 시작한다. 빼곡하게 들어찬 대나무 숲길 사이사이로 대잎이 사각거리는 소리에 마음까지 시원해진다. 죽녹원 안에는 대나무 잎에서 떨어지는 이슬을 먹고 자란다는 죽로차(竹露茶)가 자생하고 있다. 죽림욕을 즐기고 난 후 죽로차 한 잔으로 마음의 여유까지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죽마고우길, 선비의길, 철학자의길 테마별로 길에 이름을 붙여 뒀다.

  죽녹원에서 다리 하나만 건너면 관방제림이 있다.관방제림은 보호수 177그루가 자생하고 있다. 조선 인조 26년(1648) 당시의 부사 성이성(府使 成以性)이 수해를 막기 위해 제방을 축조하고 나무를 심기 시작했다. 그 후 다시 이 제방을 축조하면서 그 위에 숲을 조성한 것이라고 전해진다. 숲에는 느티나무, 팽나무, 음나무, 개서어나무, 벚나무, 은단풍 등 여러 가지 낙엽성 활엽수들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다. 나무의 크기도 세월의 그것만큼 장대하다. 즐기 둘레가 1m에 이르는 것부터 5.3m 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관방제림길이 끝나는 지점에 도로와 이정표가 보이기 시작한다. 도로를 건너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의 시작이다. 이미 많은 영화와 드라마, CF 촬영 명소가 되면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이 길은 '누구나 한번쯤 걸어 보고 싶은' 길이 됐다.

담양에서 대나무 요리를 맛보지 않을 수 없다. 담양의 떡갈비와 대통밥 정식은 기본이고 죽순요리가 입맛을 돋운다. 대표적인 담양의 대나무요리 죽순회, 아삭거리는 질감이 일품이다. 초고추장의 새콤함에 죽순의 향기로움이 더해져 집나간 입맛을 찾아 오는 일등공신이다.

창평의 심지천슬로시티도 꼭 들려보면 좋은 곳이다. 창평면소재지가 있는 삼천리는 한옥과 돌담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황토와 작은 돌들이 층층이 쌓여 키 높이를 넘기는 담장 안에 잘 지어진 한옥들이 아직도 남아있다. 창평의 또 다른 전통 손맛은 한과이다. 겨울철 간식거리를 위해 만들었던 한과는 과일이나 야채를 조린 정과를 비롯해 유과와 강정 등 다양하다.

  승용차 없이 담양을 여행한 다면 걷기 여행도 좋다. 담양군청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택시투어와 도보코스를 이용하면 담양읍내의 여행지를 실속 있게 구경할 수 있다.

 

 

 

 

*축제 및 행사정보

담양대나무축제,용면벚꽃축제.

고서포도축제,창평음식축제.

죽녹원야외공연무대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리 모두 노력 합시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도움

blog.daum.net/kkr3225

 

 

 

 

 

 

 

 

 

 

 

 

 

 

 

 

 

 

 

 

 

 

 

 

 

 

 

 

 

 

 

 

 

 

'울 효준방 > *가볼만한 곳'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와식사 그리고 낭만이 있는곳  (0) 2010.01.07
남도 해안의 해넘이, 해맞이   (0) 2009.12.24
경북 울진  (0) 2009.12.15
수안보 온천  (0) 2009.12.11
여수 향일암(向日庵)  (0) 2009.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