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효준방/*건강 상식

[스크랩] 상황버섯

김 또깡 2009. 10. 29. 16:42

뽕나무에서 자란다는 상황버섯입니다

며칠전 봉래폭포쪽에서 발견했다는 소릴들었는데

직원이 몇장 찍은 사진입니다.

 

부르는게 값이라는 비싼 자연산 상황버섯이라는데

아쉬운건 실제로 뽕나무에 붙어 있는 사진과

채취할때의 사진들이 없다는것~

요즘 세상이 하두 어수선 해서 믿을수 있는게

별루 없다보니 그렇지 않을까요~^^

 

 아래사진이 100년 넘은 상황버섯이라는데

문외한 저로서는 나이테를 봐도

모르는게 정상이겠죠?ㅎㅎㅎ

 

음~~~~

정말 중요하고 궁금한건

가격이 얼마일까?

아니겠어요~~~~^&^ 

 [상황버섯의 효능] 

 

 ♣ 암 종양 저지율 : 96.7% - 일본 국립암연구센터 1988년 발표.

상황버섯은 일반적인 화학 항암 치료제와는 달리 정상세포에는 독작용을 나타내지 않고, 오히려 인체의 면역 기능을 활성, 강화시켜 인체의 면역 능력을 향상 시킨다. 때문에 병원 치료와 병행하여 복용할 때, 병원에서의 외과적 수술 치료, 화학적   약물 치료, 방사선 치료 등으로 기능이 저하되고 약화된 우리 인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병원 치료의 효과를 배가할 수 있다.

  ♣ 면역기능 강화와 장기기능 활성화

소화기 계통의 암인 위암, 식도암, 십이지장암, 결장암, 직장암을 비롯한 간암의 절제 수술후 화학요법을 병행할 때 면역기능을 항진시킨다. 또한 자궁출혈 및 대하, 월경불순, 장출혈, 오장 및 위장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해독작용을 한다.
상황버섯에 있는 베타글루칸은 면역세포와 같은 면역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세포들을 활성화시켜 우리 몸에서 암세포 등을 공격하거나 증식을 억제함으로 암을 이길 수 잇는 힘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건강한 사람이라도 예방적 차원에서 베타글루칸의 섭취가 유익하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 항암작용에 특효

우리 몸에 암세포가 끊임없이 생겨나지만 암세포에 대항하여 암에 걸리지 않게 되는 것은 면역세포들 때문으로 우리 몸에 있는 여러 가지 면역세포들의 작용을 활성화 시켜 암세포을 공격하거나 분열을 억제시키는 항암작용을 하는 주요 성분이 베타글루칸이다. 그 베타글루칸이 상황버섯에 많이 들어 있는데 상황버섯에 대해서는 중국의 의학서적이나 한의학에서 인정되어 오던 것이나 상황버섯의 어느 성분이 항암 효과를 나타내게 되는지는 최근에 구체적으로 밝혀졌으며 그것이 베타글루칸이라는 것이다.

 

출처 : 울 릉 도
글쓴이 : 울릉갈매기 원글보기
메모 :